코보시스, 키오스크·앱 기반 통합 공간 예약 솔루션으로 시장 입지 강화
페이지 정보

본문
공간 예약 솔루션 전문기업 코보시스는 키오스크와 공간 예약 최적화 브랜드앱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한 통합 솔루션으로, 공유오피스와 지자체 등 다양한 공간 운영 환경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코보시스의 ‘와우플’ 솔루션은 공간 환경과 사용자 특성에 맞게 유연하게 적용된다.
공유오피스, 공유창고, 스터디카페는 물론 지자체 시설에도 운영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공유오피스 ‘파이브스팟’은 키오스크를 통한 예약 및 결제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편의성과 운영 효율(무인 운영)을 동시에 확보했다.
이용객은 현장에서 즉시 예약과 결제를 진행할 수 있으며, 운영자는 매장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공간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프랜차이즈 공유오피스 ‘드림캐쳐스’에는 전용 브랜드 앱을 공급해 키오스크 설치 없이 앱 기반 무인 운영 체계를 구현했다.
매장 내 하드웨어 설치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지점 확장 시 공간 및 장비 제약을 최소화할 수 있다.
와우플은 지자체 시설에도 적용되며 공공 분야로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성동구청 ‘모두의 공간’은 앱으로 예약부터 이용현황 확인까지 가능하며, 구립도화청소년문화의집은 키오스크를 통해 현장에서 바로 예약·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 환경을 마련했다.
코보시스는 키오스크 없이 자사 와우플앱을 통해 예약, 결제, 이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프랜차이즈 스터디카페 개발·공급 경험을 바탕으로 설계돼, 각 공간 운영 환경과 이용자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운영자는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공간 운영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다.
코보시스 관계자는 “공간 솔루션을 넘어 고객 환경에 맞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향후 공공 및 다양한 공간 운영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이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국내 공간 예약 솔루션 시장에서 표준을 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테크월드뉴스 김경주 기자 |2026.01.22| 기사보기
- 다음글코보시스, 공유오피스 ‘드림캐쳐스’ 전용 논키오스크 기반 앱 개발·공급 25.12.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