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보시스, '싸다김밥'에 ‘바로더’ 솔루션 공급 '외식업계 확장성 가속화'
페이지 정보

본문

유·무인 통합 운영 플랫폼 전문기업 ㈜코보시스의 ‘바로더’ 솔루션이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 지속적으로 도입되고 있는 가운데,
외식 프랜차이즈 ‘싸다김밥’ 제주 안덕점에도 공급됐다고 전했다.
이번 설치는 프랜차이즈 업계 전반의 운영 효율화를 돕는 대표 사례로, 향후 전국 가맹점 확산 가능성을 보여주는 신호탄이라는 것이 ㈜코보시스 측 설명이다.
공급된 ‘바로더’ 솔루션은 외식 매장 운영에 최적화된 구성으로, 고객의 편의성과 매장 운영자의 효율을 모두 만족시키는 시스템이다.
‘싸다김밥’ 제주 안덕점은 ▲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2대, ▲ QR오더, ▲ 포스(POS) 등 고객 주문부터 결제, 매장 관리까지 아우르는 스마트 매장 인프라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전 과정을 디지털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집중했다. 그 결과 고객 편의성도 크게 향상됐다.
특히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는 휠체어 사용자를 비롯한 디지털 취약계층도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유니버설 디자인 기반 제품으로,
음성 안내와 고대비 UI 등 정보 접근성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코보시스는 앞서 리본레시피 등 다양한 외식 프랜차이즈 매장에도 해당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를 공급하며 기술 신뢰도를 입증한 바 있으며,
이번 ‘싸다김밥’ 공급 사례를 통해 프랜차이즈 시장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바로더’ 솔루션은 현재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접근성 인증 사업에서도 최종 검토 단계에 있으며,
업체 측은 인증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어 이를 통해 디지털 접근성과 사회적 가치까지 아우르는 솔루션으로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코보시스는 “앞으로도 다수의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협력해 배리어프리 환경 조성 및 스마트 운영 환경 구축을 적극 확대해 나길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AI 기반 데이터 분석과 자동화 시스템 등 첨단 기술을 적극 도입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이전글코보시스, 도곡야구아카데미에 ‘바로더’ 솔루션 설치로 활용 범위 확대 25.08.12
- 다음글코보시스, 과일가게 키오스크 도입 확산…유·무인 매장 중심으로 공급 확대 25.07.1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