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주식회사 코보시스
로그인 회원가입



언론보도

코보시스, 공유창고 내 와우플 도입으로 솔루션영역 확장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81회   작성일Date 23-10-23 14:16

본문

129857_112687_5737.jpg 


1인 가구 증가, MZ 세대의 ‘갓생’ 살기 등으로 주거공간의 확장 보다 현재 자신의 삶을 후회 없이 즐기자는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한정된 주거공간을 보완하는 공유 창고가 더욱 활성화되는 추세다.

또한 지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소상공인과 기업들은 경비절감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는 중이다. 경비 절감 뿐만 아니라 공유창고 내 안정화된 서비스 체계를 공급하기 위하여 코보시스(대표 정재형)는 공유창고 솔루션을 개발하여 공유 창고 업체들에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공유 창고는 업종 특성상 24시간 가동되고 신뢰도 높은 시건 장치나 보안 시스템이 적용되어야 하는 업종이다. 무인 운영이 가능한 업종이기에 그만큼 무인 솔루션이 중요하다. 코보시스는 비대면 결제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고안함으로써 공유 창고 사업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유용하게 운영이 되도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코보시스의 공유 창고 전용 솔루션은 '와우플’ 솔루션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현재 셀프 스토리지 전문브랜드 미니창고짐을 통해 공유창고 시장에 본격 진입한 상태다. 무인매장 솔루션인 ‘와우플’의 경쟁력을 그대로 담아내고 공유 창고에 필요한 기능을 추가했다.

대표적으로 추가된 강점으로는 사이다페이를 연동하여 정기결제 기능을 탑재해 장기간 이용하는 비율이 높은 공유창고에 특화된 솔루션으로 적용 중이다. 또한 입점 매장과의 지속적인 피드백으로 솔루션을 업그레이드 중에 있어 더욱 개선된 기능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코보시스는 기존에 스터디카페, 독서실, 공유오피스 등에서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업종에 따른 커스터마이징이 자유로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와우플’의 주요 특징으로써 이를 공유창고 특성에 맞춰 운영에 필요한 대부분의 기능들이 모두 적용되어 있다.

또한 와우플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런칭 준비 중에 있다. 위치와 장소(place)로 노출되었던 와우플을 확장하여 특정한 공간(Space)을 비교 후 예약할 수 있는 복합 공간 대여 플랫폼으로 도약 중에 있다.

업체 관계자는 “공유 창고는 유·무인 운영의 표준이 될 수 있기에 와우플의 기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신경 써 고안 후 공급하게 됐다.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빛을 발하는 공유창고 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더퍼스트미디어|2023.10.23기사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